제 1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에쓰핀테크놀로지 (이하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운영하는 Gitgo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와 Gitgo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및 고객사(이하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itgo 서비스: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Gitgo의 SaaS형 클라우드 방식 및 Gitgo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Gitgo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2. 고객: 본 약관에 따라 에쓰핀테크놀로지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3. 관리자: 고객의 소속 직원으로 고객을 대표하여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을 승인 및 개별 계정을 부여하고,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권한과 운영을 책임지는 자를 의미합니다.
4. 구성원: 관리자에 의해 고객의 일원으로 승인받아 관리자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정하고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 아이디(ID)와 일치된 고객임을 확인하고, 고객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데이터: 고객이 입력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의 Azure 내에 저장되는 자료(게시글, 기초자료, 회계자료, 전자문서, 사진, 메시지, 파일, 동영상, 음성, 음향 등) 및 그 자료들의 결합, 변형 또는 재 연산을 통하여 생성되는 부가 자료 일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등)
1.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본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Gitgo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의 위치는 Gitgo 서비스 내 [정보]-[사용약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은 Gitgo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이 Teams에서 Gitgo를 추가 및 설치하고 에쓰핀테크놀로지가 라이선스를 부여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4.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에 시행일 7일전까지 공지합니다.
6. 제3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7. 에쓰핀테크놀로지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고객은 개정된 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고객에 대해서는 기존 약관을 적용하되,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Gitgo 서비스는 개별 서비스 및 유료 구매 등 서비스 정책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 및 서비스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10. 본 약관은 고객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여 이용계약 종료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에쓰핀테크놀로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5 조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이하 식별수단)에 관한 관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식별수단이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해당 고객이 에쓰핀테크놀로지에 그 식별수단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Gitgo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에쓰핀테크놀로지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Gitgo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itgo 서비스는 전자결재, 조직도, 근태관리, 게시판, 활동 기능(이하 기능)을 Microsoft Teams(이하 Teams)와 연동하여 제공합니다.
2. Gitgo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제1항의 기능 외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사전 공지하고 추가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Gitgo 서비스의 기능 내의 세부 항목에 대해서도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변경 및 추가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사전 공지 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Gitgo 서비스 내에서 3rd Party 솔루션(이하 써드파티 솔루션)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에 대해서는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정책 및 운영 등 필요에 따라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정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오픈소스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이 유료로 변경될 시 고객의 필요 시에 따라 유료제공을 받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나. 무료로 제공되던 써드파티 솔루션의 기능이 사전 공지없이 유료화로 전환될 경우, Gitgo 서비스 내에서 해당 기능에 대해 사전 공지없이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 사후 공지를 통하여 기능 중단에 대해 설명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7조 (Microsoft 서비스의 이용 및 관리)
1. Gitgo 서비스는 Teams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Microsoft의 MCA, 도메인 생성, 관계 수락 등의 가입절차(이하 가입절차일괄)를 이행 및 약관 동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Team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Microsoft에서 운영하며 Gitgo 서비스와 별개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
나.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Teams 기능은 Microsoft 약관에 따라 기능 추가 및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Microsoft Azure(이하 Azure)는 에쓰핀테크놀로지와 제휴한 Microsoft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저장 서비스 입니다.
가. 고객이 Gitgo 서비스 이용 및 사용에 따른 데이터 저장은 Azure에 저장되며, Azure를 기본으로 이용합니다.
나. Gitgo 서비스는 회원가입 시 등록한 고객이 소속한 회사 단위로 기본 무료 용량을 Azure에서 제공하며, 기본제공 용량 초과 시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정한 가격정책에 따라 유료로 제공됩니다.
다. Azure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라. 기본적으로 고객의 데이터는 Azure 서버에 백업서버를 통해 이중 관리하고 있으나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고객이 별도 보관하여야 합니다.
마.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고객의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Azure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② 고객의 PC혹은 스마트폰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③ 고객의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Azure파일 손상이 있는 경우
⑤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
제 8조 (Gitgo 서비스 해지 또는 중지)
1. 고객이 Gitgo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이 사전에 에쓰핀테크놀로지에 통지하여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해지 신청의 처리 여부는 고객이 식별수단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Gitgo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에쓰핀테크놀로지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Gitgo 서비스에 고객이 등록한 연락처 정보는 고객의 회사 단위의 업무 관련 서비스로써 고객이 서비스를 해지하여도 고객이 소속된 회사의 정보로 관리되어 소멸되지 않습니다.
4.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위 방법으로 통지한 후 Gitgo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Gitgo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금융기관의 지급거절, 해산, 정리, 파산 등의 절차가 개시되거나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나. 주요 자산 또는 영업을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
다. 중대한 법령 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초래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라. 가압류, 가처분, 압류, 공매 경매 개시 등의 절차에 들어갔거나 들어갈 염려가 있다고 인정될 때
마.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의 신청이 확인된 경우
바.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에쓰핀테크놀로지가 판단한 경우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Gitgo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Gitgo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이 Gitgo 서비스에 대해 원활한 사용 및 편의성을 위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당일 오후 11시 30분까지 Gitgo 서비스를 점검하고 기능을 추가 등(이하 서비스 점검)의 서비스 점검을 제공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3.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의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Gitgo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Gitgo 서비스 요금 및 결제)
1. 에쓰핀테크놀로지는 Gitgo 서비스를 고객이 유료로 제공받아 이용하는 경우, 초기 무료 사용 용량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및 써드파티를 유료로 사용하는 경우, Gitgo와 연계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각 서비스의 가격 정책에 따라 월 단위로 각 유료 서비스 요금을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Gitgo 서비스의 가격정책에 따라 매월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
3. Gitgo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청구 및 결제 방식은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11 조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의무)
1. 에쓰핀테크놀로지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Gitgo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에쓰핀테크놀로지는 Gitgo 서비스의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2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본 약관 이외의 이용하는 Gitgo 서비스와 관련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에쓰핀테크놀로지 및 Gitgo 서비스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에쓰핀테크놀로지 및 Gitgo 서비스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마.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바. 서비스의 운영을 명시적으로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게시
사. 관련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의 전송 및 게시
아. 에쓰핀테크놀로지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Gitgo 서비스 이용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3조 (손해배상 등)
1. 에쓰핀테크놀로지 또는 고객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귀책 사유는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순수 Gitgo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하여 회사가 보장한 서비스 수준을 달성 및 유지하지 못한 경우 별도 안내금으로 배상한다.
제 14조 (책임제한)
1.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Gitgo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Gitgo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무료로 제공하는 Gitgo 서비스 및 기능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 상호간, 고객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Gitgo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에쓰핀테크놀로지에서 제공하지 않는 구축, 추가 개발,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용역계약서를 맺고 커스터마이징하고 개발하는 개발사(이하 Gitgo 개발사) 및 제휴사와 체결한 경우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에쓰핀테크놀로지는 Gitgo 서비스 및 기능이 아닌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Teams, Azure에서 발생하는 서비스 및 제반에 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Microsoft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Microsoft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에쓰핀테크놀로지가 파악한선에서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제 15조 (지식재산권 등)
1. 본 약관을 통해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에게 Gitgo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에쓰핀테크노롤지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Gitgo 서비스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에쓰핀테크놀로지에 귀속됩니다. 단, Gitgo 서비스 중 에쓰핀테크놀로지와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제휴사에 귀속됩니다.
2. 고객은 에쓰핀테크놀로지가 제공하는 Gitgo 서비스 및 서비스 정보를 에쓰핀테크놀로지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고객은 이용계약 도중 또는 종료 후라고 하더라도 Gitgo, Gitgo와 유사한 솔루션의 제작/판매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를 통한 우회적 제작/판매행위도 고객 본인의 행위로 간주합니다.
4. 고객은 제2항, 제3항을 위반할 경우,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5. 고객이 Gitgo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고객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Gitgo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고객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6.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제12조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16 조 (약관의 해석 및 분쟁조정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과 내용 해석 및 이견이 있을 경우 관계법령 및 일반상관습에 따릅니다.
2. 에쓰핀테크놀로지와 고객은 Gitgo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3. Gitgo 서비스 이용에 관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에쓰핀테크놀로지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제정일) 본 약관은 2020년 1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